고객지원

자주묻는 질문

자주묻는 질문
[예약] 호텔 체크인 시 디파짓(보증금) 지불해야 하나요?

대부분 호텔의 경우 체크인 시 보증금의 목적으로 디파짓(Deposit, 보증금)을 받고 있습니다.

투숙객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로 진행하거나 일부 호텔의 경우 현금으로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투숙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비용(미니바, 전화 요금 등)에 대비하여 일부 금액을 미리 승인해 두는 것으로

체크아웃 시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신용카드 경우 승인 취소가 되며 현금의 경우 다시 돌려받으면 됩니다.

 

승인 취소 처리는 지역에 따라 2~3주 이상 소요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예약] ALL Inclusive(올인클루시브)는 무엇인가요?

ALL Inclusive(올인클루시브)란 호텔 가격에 모든 경비가 다 포함되어 호텔 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즉, 투숙하는 동안 조, 중, 석식은 물론 음료, 주류, 룸서비스 등 모든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약] 조식은 모두 포함인가요?

'조식 포함'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상품만 조식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식 불포함' 요금만 있는 경우에는 요청 시 미리 추가하여 예약이 가능하오니(조식 요금 별도 발생) 

예약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예약]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이 가능한가요?

각 호텔 및 상품마다 '반려동물 동반 규정'이 상이합니다.

일부 호텔은 별도의 '동반 투숙 가능 객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동물의 종, 무게, 감염병 유무, 예방 접종 여부 등의 확인으로 제한된 투숙만 허용되며

항공사 별로도 규정이 상이하니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계획하시는 상품명 또는 예약번호와 함께

여행가는사람들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el. 02-2635-1114

 

(업무시간: 평일 09:30~18:00 주말 토/일/공휴일 휴무)

[결제] 결제는 현지 호텔에서 해도 되나요?

여행가는사람들의 상품은 모든 예약이 여행가는사람들로 지불이 완료되어야 이용이 가능하기에

객실료를 직접 호텔에서 지불하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예약] 상품에 대해 자세히 상담을 받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여행가는사람들 홈페이지 [고객센터 > 묻고 답하기]를 통해 상담을 등록해 주시거나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빠르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Tel. 02-2635-1114

 

(업무시간: 평일 09:30~18:00 주말 토/일/공휴일 휴무)

[예약] 예약하려는 날짜가 선택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날짜 선택이 되지 않는 날짜에는 예약이 불가합니다. 

상품별로 출발일/사용일 전 예약 가능한 시점이 상이하므로 상품 상세 페이지 정보를 확인하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세요.

[예약] 항공 발권 전 미리 상품 예약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계획하시고 계신 날짜의 상품을 먼저 예약해 주신 뒤 항공 발권을 하시고 추후에 항공권 정보를 입력해 주셔도 됩니다.

단, 상품 예약 뒤 항공권 정보를 입력하시거나 항공권 정보를 입력하지 않을 시 체크인 날짜 및 공항 정보 등 확인이

불가하니 꼭 출발 전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 본인이 아닌 타인을 대리 예약이 가능한가요?

네, 여행가는사람들 상품 예약시 [대표자 정보] 란에 예약자분의 정보를 입력하시고 

[투숙객 정보]에 투숙하시는 분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입력해 주신 정보를 토대로 '대표자 투숙객명'으로만 체크인이 가능하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환불] 계약 취소 후 환불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취소 요청은 여행가는사람들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예약 확인/결제]에서 예약 조회 후 취소 접수를 해주셔야 진행됩니다.

또한 취소 요청은 09:30~17:00까지 당일 접수 처리로 진행되며 주중 기간에만 접수를 받습니다.(주말&공휴일 제외)

 

환불 요청 시 소요 기간은 카드 결제(7일) & 현금결제(2일)이며 주말, 공휴일 제외입니다.

[환불]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호텔 체크인 35일 전 까지 100% 환불

호텔 체크인 34일 전 까지 50% 취소수수료

 

단, 상품마다 프로모션 등으로 인해 환불 규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환불] 예약 취소 및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여행가는사람들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예약확인/결제]에서 예약 조회 후 직접 취소 처리 가능합니다.

다만 취소 마감일이 지나 규정상 무료 취소가 불가한 경우, 예약번호와 함께 여행가는사람들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예약 취소 후 카드 환불은 영업일 기준 약 3~7일 소요되며(카드사 영업일 기준), 자세한 환불 문의는 카드사로 문의해 주세요. 

 

Tel. 02-2635-1114 

 

(업무시간: 평일 09:30~18:00 주말 토/일/공휴일 휴무)

[계정]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여행가는사람들은 3가지 방법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여행가는사람들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입

- 네이버 정보로 회원가입

- 카카오 정보로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