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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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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1) 주식회사 여행가는사람들(이하 “당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사이버 몰(이하 “여행가는사람들”이라 하며, 여행가는사람들 은 당사와 동일한 의미로도 사용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여행가는사람들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과 (2) 당사와 여행자가 체결한 국외여행계약의 세부 이행 및 준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당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여행가는사람들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당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당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여행가는사람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여행가는사람들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여행가는사람들에 송신하여 여행가는사람들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즉 적용일자 이후에 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본다.

 

⑥ 당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고객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되며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한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이용에 관한 사항의 정의

① 여행가는사람들 이란 당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여행가는사람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③ 이용계약은 만 19세 이상의 법적 성인으로 구분되는 사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당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ID, 비밀번호, 성명,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성별, 거주지 등)를 기입하여 신청하고 당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인함으로써 성립한다.

 

④ “회원”이라 함은 여행가는사람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여행가는사람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여행가는사람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당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다.

 

1.이미 가입된 외원과 성명 및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원가입일 현재 만 19세 미만인 경우

5.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6. 미성년자가 구매할 수 없는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사회 법규를 위반하는 일이 발생할 경우

7.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9. 관련 법령 및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10.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⑥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⑦ 제2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한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⑧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진행되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때에 완료된다. 

 

⑨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다. 

 

⑩ 회사는 영상물 및 미디어 홍보를 함에 따라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다. 

 

⑪ “여행가는사람들 포인트”란 여행가는사람들에서 상품 및 재화 등을 구매하거나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당사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제 4 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① 여행가는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용역 또는 재화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도는 용역의 배송

3. 여행가는사람들이 정하는 기타 업무

 

② 여행가는사람들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여행가는사람들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여행가는사람들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여행가는사람들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① 여행가는사람들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서비스 이용의 폭주,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여행가는사람들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여행가는사람들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여행가는사람들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여행가는사람들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여행가는사람들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여행가는사람들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여행가는사람들이 정한 가입 양식을 사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당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ID, 비밀번호, 성명,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성별, 거주지 등)를 기입하여 신청하고 당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인함으로써 성립한다.

② 여행가는사람들은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하며 인정한다.

1. 이미 가입된 외원과 성명 및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원가입일 현재 만 19세 미만인 미성연자로서 법정대리인 또는 부모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6. 미성년자가 구매할 수 없는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사회 법규를 위반하는 일이 발생할 경우

7.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9. 관련 법령 및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10.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여행가는사람들을 언제든지 탈퇴 요청할 수 있으며 여행가는사람들은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본 조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탈퇴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다

   단, 기존에 가입되었던 계정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재가입을 일정 기간동안 제한할 수 있으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서비스는 지원되지 않는다

1. 회원 가입시에 적용되는 이벤트 등의 혜택은 본 조항에 따른 해지(회원탈퇴) 이후 재가입하더라도 적용되지 않는다.

2.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시, 회원은 이용계약 종료(회원탈퇴) 이전에 잔여 포인트 및 쿠폰을 사용하여야 하고 환불되지 않습니다.

3. 이용계약이 종료됨과 함께 모든 포인트 및 쿠폰은 소멸되며 재가입시 복구되지 않습니다.

 

③ 여행가는사람들은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즉시 제한 또는 정지 시킬 수 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여행가는사람들을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단, 당사의 사정이나 실수로 인하여 채무를 이행할 수 없는 경우는 제하며, 당사화 협의하에 진행한다.

3. 여행가는사람들을 이용하여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여행가는사람들을 이용하여 법령,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여행가는사람들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6. 여행가는사람들의 이용과정 중,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당사 및 사이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7. 여행가는사람들을 통해 상품을 구입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변경하여 당사 및 사이트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8. 여행가는사람들을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나 진행에 문제가 없음에도 취소, 변경 등을 반복 또는 상습적으로 진행하여 당사 및 사이트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9.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한 경우.

 

④ 여행가는사람들이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여행가는사람들은 회원자격 상실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⑤ 여행가는사람들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30일 일이내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여행가는사람들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여행가는사람들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여행가는사람들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여행가는사람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 구매신청

① 여행가는사람들 이용자는 여행가는사람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여행가는사람들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여행가는사람들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7. 상품사용에 관한 예약 정보의 입력

 

 

제 10조 계약성립

① 여행가는사람들은 제 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부모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여행가는사람들의 기술 및 상품진행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여행가는사람들의 승낙이 제 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여행가는사람들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④ 여행가는사람들에서 판매되는 호텔예약은 현지사정에 따라 예약상황이 변동될 수 있음에 따라, 호텔 객실상황에 의해 예약 확정이 불가한 경우에는 예약 취소 및 환불이 진행됩니다.

 

 

제 11조 대금지급방법

여행가는사람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대금지급방법의 사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직불카드 및 신용카드 등의 각종 금융기관 카드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여행가는사람들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단, 포인트 결제는 호텔 객실 예약시에만 사용 가능하며 옵션투어에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5.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여행가는사람들과 계약을 맺었거나 여행가는사람들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현금, 유가증권 등의 실물 수령은 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수신확인통지

여행가는사람들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단, 여행가는사람들은 이용자의 개인확인페이지(마이페이지)에서 수신을 확인하지 않는경우 유선 또는 sms 안내를 하나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2주간만 유보를하며 이 후에는 자동 취소로 진행합니다.

 

 

제 13조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여행가는사람들에 게시된 당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규정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14조 여행가는사람들의 의무

① 여행가는사람들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여행가는사람들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 15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의무

① 제13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여행가는사람들에 통보하고 여행가는사람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6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여행가는사람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여행가는사람들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여행가는사람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여행가는사람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여행가는사람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17조 여행가는사람들의 연결과 여행가는사람들의 피연결

 

① 상위 여행가는사람들과 하위 여행가는사람들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여행가는사람들(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여행가는사람들(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여행가는사람들은 피연결여행가는사람들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여행가는사람들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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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여행가는사람들-여행가는사람들(이하 `회사’라 한다)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및 공개 합니다. 회사는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등 아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1조 개인 정보 수집 항목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공 받는 수집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 항목과 목적은 다음과 같으며, 회사는 고객의 회원가입 시 고객 스스로의 정보 입력 또는 가상계좌번호, 로그(Log), 쿠키(Cookie) 등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를 서버(Server)에 저장하는 방법으로 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회원인식 및 예약 시 여행자 보험가입의 목적: 이름, 전자우편 주소, 주소(이상 필수적 수집 정보), 연령대, 여행 목적, 신용카드사 정보, 페이스북(Facebook) 계정 아이디 및 비밀번호, 프로필 사진, 비밀번호(이상 선택적 수집 정보)

②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목적: 유선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영문명, 여권/비자 소지여부,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③ 기타: 가상계좌번호, 로그(Log) 기록, 서비스이용 기록, 쿠키(Cookie), 아이피 주소(IP Address), 이용정지 기록, 이용 해지 기록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여행 상품 판매 및 중개 서비스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여행상품 예약, 컨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등

② 고객관리- 고객관리 및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탈퇴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③ 기타-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제3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처리 및 보유됩니다. 단,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또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및 관리 기록 / 탈퇴 기록 : 1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2)「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휴면계정에 해당하는 고객 정보에 관한 기록 : 휴면계정 전환 통보 후, 6개월(마지막 로그인 후, 1년 동안 접속 기록이 없을 경우) 

 

 

제4조 개인정보 처리 및 제공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② 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제휴사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회사의 서비스와 무관한 타 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음과 같으며, 고객이 아래 제공을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크루즈 및 해운업체

- 제공 항목: 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생년월일

- 이용 목적: 탑승예약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 시설물 예약 중개

- 제공 항목: 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 이용 목적: 현지 행상진행 및 고객관리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 기타 현지 랜드업체 및 호텔                                          

- 제공 항목: 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 이용 목적: 현지 행상진행 및 고객관리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 철도업체

- 제공 항목: 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 이용 목적: 탑승예약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 신용카드사

- 제공 항목: 신용카드 관련 항목

- 이용 목적: 요금납부, 제휴서비스 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③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제2항 외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ㆍ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④ 회사는 기타 아래의 경우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문화관광부 인증 우수상품에 관한 해당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 홈페이지에 게시한 여행가는사람들.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 ㈜여행가는사람들의 여행가는사람들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헤애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캠페인 프로모션 및 각종 이벤트나 기획전으로 발생되는 경품 당첨등의 서비스를 위하여 위탁업체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 필요한 정보의 종류 및 이용용도 및 기간등을 명시하여 고객에게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

 

⑤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도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⑥ 회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제공 이전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기관이나 단체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되고 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들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5조 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고객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고객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그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및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② 고객이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한 경우 제3조의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과 제7조의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에 명시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를 요청 또는 동의 철회)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가.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된다. 개인정보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도 이와 같으며 회원탈퇴와 동일하게 처리된다.

    나. 본 조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탈퇴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다.

    다, 단, 기존에 가입되었던 계정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다.

    라. 회원 가입시에 적용되는 이벤트 등의 혜택은 본 조항에 따른 해지(회원탈퇴)이후 재가입하더라도 적용되지 않는다.

    마. 회원임을 전제로 한 이벤트 및 각종 정책은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이후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바.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시 회원은 이용계약 종료(회원 탈퇴)이전에 잔여 적립금 및 쿠폰을 모두 사용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됨과 함께 잔여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 중 일부를 다음과 같이 외부에 위탁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합니다.

수탁자/위탁업무/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수탁자 : ㈜이니시스(전자결제대행), 제휴사(여행상품제공 당사자로 개별 여행상품페이지에 명시)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목적 및 범위,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안정성 확보 조치 및 책임에 관한 사항을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회사는 제2조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수집, 이용목적 달성, 사업을 폐업하는 경우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 종이 문서 : 파쇄 또는 소각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보호 조직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취급자의 교육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및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의 설치 및 운영,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 경우 접속 일시, 처리내역 등의 저장 및 이의 확인 및 감독,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속기록을 별도 저장장치에 백업 보관, 비밀번호의 일방향 암호화 저장,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송신 및 수신하는 경우 보안서버 구축 등의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및 치료할 수 있도록 백신소프트웨어 설치 및 주기적 갱신 및 점검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및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① 회사는 웹사이트 운영에 있어 필요 시 회원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단말기(PC,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웹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Logout) 시 만료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쿠키 설치에 대해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IE 기준)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사이트 차단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명 : 김현석 대표 / 여행가는사람들

전화 : 02-3667-0774

이메일 : uwal@uwal.co.kr

 

 

제11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라 개인정보의 항목 및 내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의 목적,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현황,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한 사실 및 내용 중 열람하려는 사항을 표시한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작성하셔서 전항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제출하여 개인정보를 열람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10일 이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10일 이내에 열람시켜 드릴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발생하면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시켜 드리겠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 및 고지

①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대한민국의 법률 개정과 회사의 내부 정책 변동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 7일전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공지하며, 사전 공지가 곤란한 경우 지체없이 공지하며, 이 정책은 공지한 날로부터 시행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 3자 제공 대상 등 중요한 사항이 추가 및 삭제, 수정되는 경우에는 30일전 사전 공지하고 30일이 경과된 후에 시행 됩니다. 또한 당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 3자 제공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고객의 별도 동의가 필요한 사항과 관련된 내용이 추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른 고객의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co.kr)

 

[부칙]

1. 이 약관은 2019년 05월 02일부터 적용됩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법령, 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의 추가 및 삭제, 수정이 있을 시에는 여행가는사람들 사이트(www.togopeople.co.kr)의 개인정보취급방침 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지체없이 공지하며, 이 정책은 2019년 05월 02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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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여행가는사람들-여행가는사람들(이하 `회사’라 한다)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및 공개 합니다. 회사는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등 아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1조 개인 정보 수집 항목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공 받는 수집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 항목과 목적은 다음과 같으며, 회사는 고객의 회원가입 시 고객 스스로의 정보 입력 또는 가상계좌번호, 로그(Log), 쿠키(Cookie) 등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를 서버(Server)에 저장하는 방법으로 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회원인식 및 예약 시 여행자 보험가입의 목적: 이름, 전자우편 주소, 주소(이상 필수적 수집 정보), 연령대, 여행 목적, 신용카드사 정보, 페이스북(Facebook) 계정 아이디 및 비밀번호, 프로필 사진, 비밀번호(이상 선택적 수집 정보)

②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목적: 유선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영문명, 여권/비자 소지여부,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③ 기타: 가상계좌번호, 로그(Log) 기록, 서비스이용 기록, 쿠키(Cookie), 아이피 주소(IP Address), 이용정지 기록, 이용 해지 기록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여행 상품 판매 및 중개 서비스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여행상품 예약, 컨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등

② 고객관리- 고객관리 및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탈퇴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③ 기타-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제3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처리 및 보유됩니다. 단,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또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및 관리 기록 / 탈퇴 기록 : 1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2)「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휴면계정에 해당하는 고객 정보에 관한 기록 : 휴면계정 전환 통보 후, 6개월(마지막 로그인 후, 1년 동안 접속 기록이 없을 경우) 

 

 

제4조 개인정보 처리 및 제공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② 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제휴사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회사의 서비스와 무관한 타 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음과 같으며, 고객이 아래 제공을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크루즈 및 해운업체

- 제공 항목: 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생년월일

- 이용 목적: 탑승예약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 시설물 예약 중개

- 제공 항목: 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 이용 목적: 현지 행상진행 및 고객관리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 기타 현지 랜드업체 및 호텔                                          

- 제공 항목: 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 이용 목적: 현지 행상진행 및 고객관리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 철도업체

- 제공 항목: 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 이용 목적: 탑승예약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 신용카드사

- 제공 항목: 신용카드 관련 항목

- 이용 목적: 요금납부, 제휴서비스 목적

- 제공 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③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제2항 외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ㆍ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④ 회사는 기타 아래의 경우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문화관광부 인증 우수상품에 관한 해당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 홈페이지에 게시한 여행가는사람들.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 ㈜여행가는사람들의 여행가는사람들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헤애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캠페인 프로모션 및 각종 이벤트나 기획전으로 발생되는 경품 당첨등의 서비스를 위하여 위탁업체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 필요한 정보의 종류 및 이용용도 및 기간등을 명시하여 고객에게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

 

⑤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도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⑥ 회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제공 이전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기관이나 단체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되고 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들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5조 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고객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고객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그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및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② 고객이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한 경우 제3조의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과 제7조의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에 명시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를 요청 또는 동의 철회)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가.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된다. 개인정보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도 이와 같으며 회원탈퇴와 동일하게 처리된다.

    나. 본 조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탈퇴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다.

    다, 단, 기존에 가입되었던 계정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다.

    라. 회원 가입시에 적용되는 이벤트 등의 혜택은 본 조항에 따른 해지(회원탈퇴)이후 재가입하더라도 적용되지 않는다.

    마. 회원임을 전제로 한 이벤트 및 각종 정책은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이후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바.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시 회원은 이용계약 종료(회원 탈퇴)이전에 잔여 적립금 및 쿠폰을 모두 사용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됨과 함께 잔여 적립금 및 쿠폰은 소멸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 중 일부를 다음과 같이 외부에 위탁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합니다.

수탁자/위탁업무/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수탁자 : ㈜이니시스(전자결제대행), 제휴사(여행상품제공 당사자로 개별 여행상품페이지에 명시)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목적 및 범위,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안정성 확보 조치 및 책임에 관한 사항을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회사는 제2조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수집, 이용목적 달성, 사업을 폐업하는 경우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 종이 문서 : 파쇄 또는 소각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보호 조직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취급자의 교육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및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의 설치 및 운영,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 경우 접속 일시, 처리내역 등의 저장 및 이의 확인 및 감독,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속기록을 별도 저장장치에 백업 보관, 비밀번호의 일방향 암호화 저장,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송신 및 수신하는 경우 보안서버 구축 등의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및 치료할 수 있도록 백신소프트웨어 설치 및 주기적 갱신 및 점검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및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① 회사는 웹사이트 운영에 있어 필요 시 회원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단말기(PC,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웹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Logout) 시 만료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쿠키 설치에 대해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IE 기준)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사이트 차단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명 : 김현석 대표 / 여행가는사람들

전화 : 02-3667-0774

이메일 : uwal@uwal.co.kr

 

 

제11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라 개인정보의 항목 및 내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의 목적,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현황,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한 사실 및 내용 중 열람하려는 사항을 표시한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작성하셔서 전항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제출하여 개인정보를 열람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10일 이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10일 이내에 열람시켜 드릴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발생하면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시켜 드리겠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 및 고지

①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대한민국의 법률 개정과 회사의 내부 정책 변동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 7일전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공지하며, 사전 공지가 곤란한 경우 지체없이 공지하며, 이 정책은 공지한 날로부터 시행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 3자 제공 대상 등 중요한 사항이 추가 및 삭제, 수정되는 경우에는 30일전 사전 공지하고 30일이 경과된 후에 시행 됩니다. 또한 당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 3자 제공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고객의 별도 동의가 필요한 사항과 관련된 내용이 추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른 고객의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co.kr)

 

[부칙]

1. 이 약관은 2019년 05월 02일부터 적용됩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법령, 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의 추가 및 삭제, 수정이 있을 시에는 여행가는사람들 사이트(www.togopeople.co.kr)의 개인정보취급방침 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지체없이 공지하며, 이 정책은 2019년 05월 02일부터 시행됩니다.